티스토리 뷰

소형강아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이제 2019년도 1월달이 다 지나갔네요. 정신 똑띠 차리지 않으면 2019년도 엄청 빨리갈 것 같네요.


오늘은 소형강아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말티즈 



영문명: Maltese

몸무게: 1.8~3.2kg

키:18~25cm



[특징]

원래 역사적으로는 작업견, 사냥개로 이용되었는데 요새는 거의 모두 애완견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아주 하얀 순백의 실크와 같이 광택 나는 털을 가졌습니다. 또한 아주 귀여운 눈이 특징입니다. 



[성격]

우아하고 지적입니다. 활발하고 밝으며 아주 쾌활합니다. 아주 반전 매력은 몸은 작지만 아주 용감합니다. 




2.치와와



영문명: Chihuahua

몸무게: 3kg 이하

키: 18cm





[특징]

크기가 아주 작아서 아파트, 빌라에서 키우기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그런지 노년층에게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아주 빠르고 집을 매우 잘 지킵니다.



[성격]

애교가 아주 많은 대신에 놀이나 장난은 그렇게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질투심이 아주 많아서 만약에 다른 종류의 강아지와 함께 키운다면 치와와의 질투하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3.비숑프리제



영문명: Bichon Frise

몸무게: 5kg

키: 25~29cm



[특징]

걸을걸이가 아주 귀엽고 생기있는게 특징입니다. 털이 살짝 염소와 비슷하게 곱슬 느낌이며 르네상스 시대에 많은 화가들이 좋아하는 애완견이었습니다.




[성격]

듬직하고 말썽을 잘 피우지 않습니다. 낮가림이 많이 없으며 어느 상황이던 적응을 매우 잘합니다. 그리고 주인을 아주 사랑합니다. 





4.포메라니안





영문명: Pomeranian

몸무게: 1.3~3.2kg

키: 20cm



[특징]

요새는 보통 애완견으로 키우지만 과거에는 북극에서 썰매를 끌던 강아지들의 후손입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체구가 지금보다 컸다고 하네요. 둥글둥글하고 공처럼 풍성한 털이 특징입니다.작은 눈이 매력적이고 아주 귀엽습니다.



[성격]

호기심이 아주 많으며 몸은 작지만 용감한 기질이 있습니다. 애교, 욕심도 많아서 치와와와 비슷하게 질투심이 좀 있습니다. 또한, 훈련을 시키지 않으면 자주 짖기 때문에 초반에 훈련을 잘 하셔야합니다. 




이상으로 소형 강아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강아지를 선택하여 키우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형강아지,강아지,말티즈,치와와,비숑프리제,포메라니안,강아지훈련,강아지몸무게,강아지종류,강아지입양,강아지그림,강아지무료분양,개,시바견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여운 고양이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0) 2018.08.01
특수견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0) 2018.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