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이제 에어컨 없으면 살기 힘든 시즌이 왔네요..
밖에 잠깐만 돌아다녀도 땀이 .. ㅜㅜ

더위먹지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요새 날씨만큼 핫한 이슈가 있죠 ? 바로 일본불매운동 사이트 노노재팬 입니다.

2019년 7월에 일어난 일이죠. 일본 아베 총리가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해서 아주 노골적인 불만을 드러내고 대한민국에 대한 경제적인 조치를 취하자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되며 일본 불매운동 사이트 노노재팬 사이트가 탄생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노노재팬 사이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우선 구글검색창에 '노노재팬' 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노노재팬
일본 제품 정보와 및 대체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아가 일본 제품으로 오해받는 제품이나, 소비 촉진을 위한 정보도 준비중입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정말 멋진 소개글입니다. 한번 들어가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접속하자마자 공지사항이 뜨네요.
노노재팬 운영자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에로사항들을 공지해놓았습니다.

공지사항을 닫고 홈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는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생활, 음식, 가전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일본 불매운동 하기 위한 상품들이 나열되있네요.

생활부터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노노재팬 생활 카테고리에는
무인양품, 버미큘라, 갸스비, 아이깨끗해 등의 상품이 나열되어있습니다.

대체상품으로 한국 상품들을 기재해놓은거.. 노노재팬 운영자님 아주 칭찬합니다.

패션 카테고리를 살펴보았습니다.
맨처음 뜨는 일본 불매운동 브랜드는 유니클로 네요. 들어가서 좀 더 자세히 보도록 할까요 ?

유니클로 브랜드에 대한 설명, 대체 상품 목록, 관련 링크, 

관련 태그 그리고 댓글을 달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아주 심플하면서도 있을 정보들은 다 있네요.

첫번째 댓글이 인상적이네요.

이번엔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 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 씨는 노노재팬 제작자입니다.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 씨는 일제 강점기 시절 강제 징용 피해자 이춘식 할아버지를 위로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

사이트 제작 취지가 아주 멋지네요..

해당 자료는 위키피아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그리고 노노재팬 사이트에 대한 일본의 반응은 현재 아주.. 재밌습니다.

"우리도 한국 싫다 오지마라 제발"
"그러면서 카메라는 쓸거지요? "
"일본 부품으로 만든 핸드폰 쓰면서 무슨 불매운동이야"
"이 기회에 국교 단절하자" 등 아주 .....하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일본불매운동 노노재팬 에 대한 일본 반응 입니다.

오늘은 일본불매운동 사이트 노노재팬 사이트와 노노재팬 운영자 김병규 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이 확산되어 국가 경제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