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부 습진 손가락 습진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새해 첫 글이네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저는 연초부터 여러가지 일이 생겨서 아주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쁘게 지내던 와중에 손에 습진이 생겼습니다. 한 2년 전인가도 겨울철에 습진이 생겨 불편을 겪었었는데요, 겨울철에는 많이 건조해서 습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내용은 주부 습진, 손가락 습진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주부습진은 정말 말 그대로 주부들이 많이 걸리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주방에서 음식하고 설거지를 자주하는 주부들은 정말 공감 많이하실겁니다. 





일단 주부습진은 왜 생길까요? 보통 손을 많이 쓰거나 물, 세제 등의 자극에 의해 손가락 피부에 있는 각질과 피지가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 반복되게되면 보습력도 떨어지고 수분이 증발되기 때문에 손가락 각질과 피지가 제역할을 못하게 됩니다. 

또한, 주부습진은 재발율일 높습니다. 왜냐면 보습을 자주해야 습진이 잘 안걸리는데 물을 자주 쓰게되면 악순환의 반복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습진 개선을 위한 치료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뜨거운 물 사용하지 않기


겨울철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고 접시에 배긴 기름 때를 제거하기 위해선 뜨거운물을 사용하여 설거지를 하고 합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각질과 피지가 불어서 같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최대한 뜨거운 물이 손에 안 닿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계면 활성제 피하기


계면 활성제라고 하면 어려워 보이는 단어지만 세정제, 샴푸, 린스, 세제 등에 포함된 물질을 계면 활성제라고 합니다. 직접 손에 닿으면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습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고무장갑을 끼고 설거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설거지를 하고 나면 보습을 무조건 해줘야 이쁜 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기존에 쓰던 세제 바꾸기


세제의 성분이 너무 강하면 손가락의 피부가 적응을 하지 못해서 습진이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자연성 세제로 바꾸고 사용을 한다면 습진을 피하실 수 있습니다. 





4. 비오틴 음식 섭취하기


비오틴 음식은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염증을 개선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성분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면 습진을 피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멸치, 우유, 버섯 등이 비오틴 성분이 들어간 음식입니다. 



5. 보습


아주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보통 손이 건조하기 때문에 습진에 자주 걸립니다. 이러한 현상을 막기 위해서는 항시 핸드크림을 들고 다니면서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주부 습진 손가락 습진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인을 제대로 알고 해결 방법을 숙지하신다면 이쁜손을 유지하실 수 있겠죠? 간단한 팁들을 기억하셔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부습진 #피부간지러움 #피부가려움증 #손가락습진 #알레르기 #림포디아 #손바닥습진 #습진비누 #손가락습진약 #습진치료법 #주부습진크림 #손습진핸드크림 #습진피부과 #손바닥가려움 #습진치료 #습진병원 #손가락염증 #습진원인 #알레르기습진 #습진종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