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이제 곧 설연휴가 오는데요, 고향갈 준비들은 하고 계신가요? 연초에도 그렇고 곧 구정에도 그렇고 오랜만에 친인척들을 만나게 되면 음주를 많이하기 마련인데요, 보통 음주 후에 택시를 타거나 그러면 물건을 잃어버릴 일이 잦아지죠..


그래서 오늘은 택시에서 잃어버린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전국택시운송조합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에 하단에 유실물센터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유실물센터로 이동하게되면 지역별 택시 유실불(분실물) 관련 문의처가 있습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등등 전국의 모든 택시의 연락처가 있습니다. 



서울 분실물 센터로 이동해봅니다. 



분실물/습득물을 누른 후 고객센터로 이동합니다.







분실물 등록 게시판이 있는데 이 곳에는 물건을 잃어버린 사람이 먼저 여기에 등록하는 곳입니다. 이 전에 습득물 조회 카테고리에 가서 먼저 확인을 해봅시다. 



습득물 조회로 이동하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페이지는 통합적으로 분실물을 관리하는 곳입니다. 습득물리스트에 습득장소, 습득물, 습득일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보통의 내용물들은 "기타"로 분류됩니다. 습득물의 정보는 알려주지 않고 보관장소와 습득일자만 알려줍니다. 





이상으로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건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은 것이지만 혹시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이런 방법을 이용하여 물건을 다시 찾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택시,분실물,택시분실물,잃어버린물건,물건,유실물,서울택시,서울택시분실물,택시지갑,택시지갑분실,택시핸드폰,택시핸드폰분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