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가끔 알바나 직장을 구하거나 연말정산 때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그럴 때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출력을 하곤했었는데 지금은 인터넷이 많이 발전해서 공인인증서정도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정보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라고 검색하면 대법원 사이트가 나옵니다. 대법원 사이트를 눌러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되면 먼저 통합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합시다.





다운로드를 다 하면 홈페이지 화면에서 중간 왼쪽에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이라는 곳이 있는데 그곳을 눌러 이동합니다. 



이동하게 되면 테스트 증명서 출력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테스트용 증명서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창입니다. 굳이 출력하여서 종이와 잉크를 낭비할 필요가 없으니 건너뛰기를 눌러 건너뜁시다. 



이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위한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성명, 주민번호 등 사진에 적혀였는 정보를 다 입력 후 하단에 발급버튼을 눌러 발급합니다.





발급버튼을 누르고 나면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입력을 해야합니다. 준비한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줍니다. 



입력을 한 후에는 본인이 출력하고 싶은 프린터를 선택하여 출력하면됩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니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24,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서 발급, 인감증명서 유효기간유효기간,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자매형제자매,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대리발급대리발급

, 가족관계증명서 할머니할머니, 가족관계증명서 pdfpdf, 연말정산 가족관계증명서계증명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