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트맨입니다. 

이번 겨울은 생각보다 많이 춥지가 않아서 항상 외부에 돌아다닐때면 걱정이 들곤 합니다. 도대체 언제 확 추워지려고 아직까지 이럽게 안 추운거지 ..? 아무튼 많이 안 춥더라도 항상 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요새 핫한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워리어 다이어트





오리 홉메클러라는 피트니스 전문가가 제안한 간헐적 단식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낮에는 소량의 과일,야채를 섭취하고 저녁에는 정략을 먹는 방식입니다. 단, 저녁에는 가공식품을 배제한 자연식, 고기류만 먹어야합니다. 


2. 격일 금식



말 그대로 격일로 금식하는겁니다. 대신 간헐적 단식을 막 시작한 초보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방식은 지금까지 수차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심혈관질환, 수명 연장, 당뇨, 인슐린 저항성 개선, 암, 치매 예방 등의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5:2) 금식


브래드 필론이라는 역시 피트니스 전문가가 만든 방법입니다. (5:2)의 의미는 5일은 정상적으로 먹고 2일은 금식한다는 뜻입니다. 5일째 마지막 저녁을 먹고 24시간 동안 금식하는 겁니다. 금식하는 동안에 칼로리 없는 물, 음료는 섭취가 가능하지만 다른 음식은 절대 섭취하면 안됩니다. 


4. (5:2) 단식



이 방법은 (5:2) 금식보다는 어렵지 않은 방법입니다. 5일은 정상적으로 먹고 2일은 금식이 아닌 칼로리를 줄여서 먹는 방법입니다. 여자 기준 250+250=500칼로리, 남자 기준 300+300=600칼로리를 단식하는 날 두번 이렇게 섭취하면 됩니다. 




5. (16:8) 단식



흔히들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16시간은 금식하고 8시간 동안 낮은 칼로리의 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 방법입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휴 잭맨이 이렇게 다이어트를 한다고 합니다. 식사시간은 본인이 조절하는 대신에 폭식, 인스턴트 식품 등을 섭취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주의점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방식이 무조건 따르라는 방법은 아닙니다. 모든 다이어트는 참고를 하시고 항상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가 많이 따른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간헐적 단식,16:8,간헐적 단식 물,간헐적 단식 커피,간헐적 단식 부작용,fmd식단,간헐적 단식 식단,간헐적,간헐적 단식 시간,간헐다이어트









댓글